1. 수업기간: 2025. 6. 27.(금)∼2025. 7. 17.(목)
2. 개설 교과목 공지: 2025. 5. 13.(화) 이후
3. 수강 대상
가. 우리 대학교 학부 재·휴학생
나. 본교와 학술교류 협정이 체결된 타 대학의 학생으로서 소속 대학 총장의 추천을 받은 자
※ 휴학생의 경우 해당 계절수업의 학점취득으로 졸업학점을 충족하더라도 정규학기에 복학 후 한 학기 이상 이수하여야 졸업 가능
4. 수강신청 및 변경기간: 2025. 5. 19.(월) 9:00∼5. 22.(목) 18:00
가. 신청가능 학점: 최대 9학점까지
나. 수강신청 방법:
홈페이지 접속 후 [수강신청시스템] 로그인 | → | 수강신청 (2025학년도 여름학기 클릭) | → | 전공/교양 검색 및 교과목번호 조회 | → | 수강신청 |
다. 수강신청 제한
- 계절 수업기간(15일간)과 인턴십·현장실습 기간 중복 불가
- 2015학년도 이후 입학생으로 직전 학기(2025-1학기)에 수강한 교과목은 신청할 수 없음
라. 유의사항: 2개 과목 이상 수강신청 시 합계금액이 등록금에 고지되며, 1개 과목의 수강료만 납부할 수 없으므로 신중한 수강 신청을 바람
5. 개설 및 폐강 교과목 공고: 2025. 5. 26.(월) 이후
가. 수강신청인원이 13명 미만일 경우 폐강됨(원격수업 동일)
나. 폐강 교과목을 신청한 학생은 등록 기간 전까지 수강 변경·취소해야 함
☎ 교육혁신과 문의: (054)820-7034
6. 등록 기간: 2025. 6. 02.(월) ~ 6. 5.(목) <은행업무 시간 내>
가. 납부금액: 학점당 35,000원 (단, 영어 교과목은 시간당 35,000원)
나. 납부방법
로그인 | → | 고지서 출력 | → | 등록금 납부 |
종합정보시스템 | 등록관리-등록금 납부고지서 | 본인 가상계좌로 입금 OR 은행납부 (신한은행 안동대출장소) |
다. 납부기간 내 수강료를 납부하지 않으면 수업시작 전 수강신청과목은 삭제처리되며, 이후 수강신청이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납부기간 내에 수강료를 납부할 것
7. 수강취소 및 등록금 반환
가. 수강과목이 폐강되거나, 수강 신청한 학생이 취소를 희망하는 경우, 취소(반환)신청서(붙임1)를 제출 후 승인된 건은 다음에 따라 등록금 반환
나. 수업개시 후 등록금 반환은 부득이한 사유(질병, 군입대) 이외의 경우에는 일체 반환되지 않음
※ 증빙서류(입원확인서, 입영통지서 등) 미지참 시 취소 및 반환 불가
구 분 | 수강취소 기한 | 반환 금액 |
수업개시일 전 | ~ `25. 6. 26.(목) 16:00 까지 | 전액 |
수업일수 1/3선 경과 전 | ~ `25. 7. 3.(목) 16:00 까지 | 등록금의 2/3 |
수업일수 1/3선 경과 후 ~ 수업일수 1/2선 경과 전 | ~ `25. 7. 7.(월) 16:00 까지 | 등록금의 1/2 |
수업일수 1/2선 경과 후 | 수강취소 및 등록금 반환 불가 |
8. 성적확인 및 이의신청
가. 성적확인 방법: 종합정보시스템 접속
나. 성적확인 및 이의신청: 2025. 7. 18.(금)∼7. 21.(월)
다. 성적확정: 2025. 7. 22.(화) 이후
9. 타 대학교 학점교류(본교→타 대학교)
가. 교류대학별 학사 일정에 따라 신청(학생)→학과(부) 사무실
나. 단과대학장 추천에 따라 교육혁신과에서 해당 대학으로 신청
다. 교류대학 승인 허가 후 해당 학생이 직접 수강신청
라. 수학기간이 만료된 학생은 타 대학 이수학점 인정 신청서 제출
마. 계절수업으로 K-MOOC강좌를 수강한 경우 최대 3학점까지 인정
※ ‘25. 7월에 성적부여 된 경우 2025학년도 2학기 성적으로 인정